회원가입약관 > 엽서시문학공모전 - 백일장,신춘문예,소설,웹소설,동화,시나리오,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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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SL미디어(본사이트 운영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엽서시문학공모 인터넷 웹사이트(www.ilovecontest.com/munhak)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웹서비스와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엽서시문학공모’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회사 정책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전항과 같은 방법에 의해 효력을 갖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가입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 회사의 승인을 얻는 것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이메일주소
4.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스스로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 정보
5. 운영자 : 회사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
6. 탈퇴 : 회원이 기간만료 또는 기타 제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7. 개별서비스에 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는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별도의 정의 규정을 둘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이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본인 확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사 정책 및 서비스 메뉴에 따라 회원에게 별도 가입을 위한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추가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반드시 받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본인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⑤ 가입 조건이 성립되지 않은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④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⑤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⑥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⑦ 비어∙속어라고 판단되는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⑧ 이용 신청자가 만14세 미만인 경우
⑨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하였을 경우
제7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이를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제1항의 변경사항을 반영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반드시 본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2. 개인정보를 내부 관리용, 통계용 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될 경우 그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 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 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및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⑦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⑧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⑨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6.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를 통한 회원가입 시 발급된 ID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정보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 및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휴대폰결제, 신용카드결제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의 이용)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유료 정보 및 서비스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회사와 유료 정보 및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트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트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트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트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콘텐트가 표시·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콘텐트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5.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트 혹은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유료 정보 및 서비스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가 유료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유로 정보 및 서비스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 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유료 정보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유료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18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19조 (유료 정보 및 서비스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 정보 및 서비스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트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0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공동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 및 댓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커뮤니티 서비스 게시판에 글을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사전동의 없이 해당 내용의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와 게시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③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으로 링크하게 한 경우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1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위 게시물에 대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는 한편 엽서시문학공모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된 게시물들을 가공∙편집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해당 게시물을 게재한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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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가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 사유 및 중단 시간을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서면을 통해 공식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가능한 한 사전에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4.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한하여 별도 통지없이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아이디(ID),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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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장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25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② 범죄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⑤ 서비스에 피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6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④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⑥ 다른 회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⑧ 회사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⑨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 기관으로부터 삭제 등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⑪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제2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부터 초래된 손해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8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성,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ID와 비밀번호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3조 및 기타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고 이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7장 기타
제29조 (청소년보호)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고충처리)
회사는 전화, 서면, 이메일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이 약관은 2023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제1조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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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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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쿠키 등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귀하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설정방법 예시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4.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6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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