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및 교습방법 설명 (게시자 작성)
문예창작과 / 극작과 입시를 준비하는 “산문”부문 학생을 모집합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sgIiziX
그 외 더 자세한 정보(합격 후기 등) 볼 수 있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regina5300
*모집대상
문예창작과 / 극작과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고1,2,3학년 및 재수생, n수생, 전문대졸이상 전형 준비생, 편입 준비생
고양예술고 문예창작과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생
한예종 1차 언어능력평가(논술) 준비생은 받지 않습니다. (제가 논술 전문 선생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논술을 따로 준비할 시, 2차 실기+면접은 대비 가능합니다.)
*선생님 경력
동국대학교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현역 합격 및 졸업(문예창작 전공)
동국대학교 주최 새내기백일장 3위 수상
동국대학교 창작지원문학상(청년만해문학상) 1위 수상
계명대학교 주최 계명문화상 당선
중앙대학교 주최 의혈창작문학상 당선
창작과비평 주최 대산대학문학상 최종심
중앙대학교 주최 의혈창작문학상 당선
문학과지성사 주최 신인문학상 최종심
원광대학교 주최 원광김용문학상 최종심
계명대학교 주최 계명문화상 최종심
전북일보 신춘문예 본심
강원일보 신춘문예 본심
자음과모음 출판사 주최 자음과모음 신인문학상 본심
과외 경력 8-9년차
*과외생 합격이력
<2025학년도>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3명 합격
한예종 극작과 1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극작과 1차 실기 2명 합격 => 1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수시) 1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정시) 7명 1차 실기 합격 => 3명 최종 합격
중앙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편입 1명 예비 극초반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학종 전형 1명 합격
서울과기대 문예창작과 학종 전형 1명 서류 합격
단국대 영화과 1차 실기 1명 합격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청강대 웹소설창작학과 1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다수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3명 합격
<2024학년도>
서울예대 극작과 1차 실기 9명 합격 => 7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실기 5명 합격 => 3명 최종 합격
추계예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명지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 1명 예비 극초반대
단국대 문예창작과 6명 합격 + 1명 예비 극초반대 <1명은 장학생으로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과 편입 1명 합격
중앙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학종 명 합격
건국대 국어국문학과 학종 1명 합격
숭실대 국어국문학과 학종 <수석> 합격
청강대 웹소설학과 2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5명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1명 합격
<2023학년도>
서울예대 극작과 1차 실기 6명 합격 => 3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실기 4명 합격 => 2명 최종 합격
중앙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 1명 예비 극초반대
세종대 영화과 1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 1명 예비 극초반대
단국대 문예창작과 실기 전형 6명 + 학종 전형 1명 합격
명지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추계예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편입 1명 합격
서울과학기술대 문예창작과 학종 전형 1차 1명 합격
숭실대 국어국문학과 학종 전형 1차 1명 합격
명지전문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다수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2명 합격
<2022학년도>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1명 합격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1명 예비 극초반대
중앙대 문예창작학과 7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4명 합격 => 2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극작과 1차 3명 합격 => 2명 최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과 2명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과 실기 전형 5명 합격 + 학종 전형 1명 합격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특기자 전형 1명 합격
서울과학기술대 문예창작학과 학종 전형 3명 합격
경기대 문예창작학과 학종 전형 2명 합격
순천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명지전문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다수 합격
<2021학년도>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4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3명 합격 => 2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극작과 1명 최종 합격
명지대 문예창작학과 2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학과 1명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학과 7명 합격
서울과학기술대 문예창작학과 학종 1명 합격
경기대 문예창작학과 학종 1명 합격
명지전문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5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다수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1명 합격
<2020학년도>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2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1명 합격
명지대 문예창작학과 1명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2명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1명 합격
=>1차 합격생뿐 아니라 '최종 합격생' 다수 배출! 특히 서울예대의 경우 면접에서 고배를 마시는 경우가 많으므로 '최종 합격자' 수를 살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최종 합격을 증명하는' 합격증 확인은 필수입니다. 합격증에 대학명, 전형명이 적혀 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대형 학원이 아님에도 최근 5년간 주요 대학 합격생 80명 이상 배출(중복합격 포함)
=>합격후기는 블로그 '합격이력'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 방식 안내
수업은 기본적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온라인 과외인데 과연 수업이 잘 될까, 사기는 아닐까, 걱정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이라 사료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과외와 온라인 과외의 차이는 없다고 보셔도 좋습니다. 경험상 오프라인 과외의 경우 만남 장소를 선택하느라 시간을 뺏기는 경우가 많고, 수업 자체보다 교사와 학생간의 친목 도모가 앞서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온라인 과외라는 이유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위에 나열한 합격생 '전원'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수강했습니다. 과외 시간은 '2시간'입니다. 공통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학생 개개인의 기초 실력이나 지망 대학, 지망 전형에 따라 수업 방식 및 커리큘럼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1)200여 편의 대학 합격작 및 주요 백일장 수상작 분석
저는 150편이 넘는 합격작과 합격생 평소작, 50편이 넘는 백일장 수상작을 보유중입니다. 대학 합격작과 주요 백일장 수상작은 소위 전문가에게 '인정받은' 글입니다. 이 글들을 읽고 분석하고 필사하며 '객관적으로 잘쓴 글'이 무엇인지 감을 잡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각 대학별 선호하는 글은 무엇인지 확인합니다.
2)대학 심사위원의 작품 읽기 및 성향 분석
문예창작과 실기전형 심사는 각 대학 전담교수님 및 동 대학 출신 작가들이 도맡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그분들의 작품을 정독하며 작품세계는 어떠한지, 어떤 글을 추구하고 어떤 소설 작법을 사용하는지 파악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서울예대를 지망하는 학생의 경우, 2차 면접에서 자주 출제되는 작품과 텍스트를 함께 읽고 분석-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3)학생 글쓰기 및 첨삭
첫 수업 시간에 '소재'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학생은 숙제로 소재를 한 개 이상 찾아와야 합니다. 수업시간엔 그 소재를 토대로 플롯을 짜고 일정 분량 이상 써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수업 시간 내내 글쓰기만 시키진 않습니다) 학생이 글쓰기를 마치면, 그 글을 첨삭해드립니다. 분명한 비문과 분명한 오류를 짚어주고 글이 더 나아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최대한 학생의 개성을 살리되, 오류 없는 글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4)기초 이론 설명
첫 3회 동안 기초 이론 수업을 진행합니다. 대학에 입학하면 첫 학기에 배우는 간단한 산문 이론(플롯 작성법, 구성의 3요소, 묘사와 설명, 매력적인 도입부와 엔딩 만들기, 비유 등)을 배우며, 글쓰기의 기초를 다집니다.
5)백일장 및 문예공모전 출품작 준비(문학특기자 전형 대비)
문학특기자 전형을 지망하는 학생도 많습니다. 문학특기자 전형은 전국 규모 백일장 및 문예공모전에서 3위 이내 수상 기록이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다수의 수상작을 분석하여 대회에서 선호하는 글을 출품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다만 문학특기자 전형이 점점 축소되는 추세이므로 학생분과 면밀한 상담 후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6)실기시험 대비
실기시험이 다가오면, 대학별 기출문제 풀이 및 실제 실기 유형을 본딴 모의시제 연습을 병행합니다. 모의시제는 제가 직접 제작하며, 실제 대학 실기시험에서 비슷하게 출제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때 입시 때 활용할 수 있는 '준비작'도 제작합니다. 단, 저는 일부 학원에서처럼 입시 때 무조건 준비작을 활용하라고, 준비작 아니면 안 된다고 말하는 편은 아닙니다.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해 준비작을 제작하되, 실기시험 시 그자리에서 직접 창작할 수 있는 실전 감각도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
7)그 외 학생부종합전형 등 다양한 전형 대비
수시 시즌이 되면 학생부종합전형, 농어촌 전형 등 기타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도 생깁니다. 오히려 내신이 높아 실기보다 학종 전형이나 기타 전형을 준비하는 편이 더 유리한 학생도 있습니다. 필요 시 생기부 심층분석을 통해 어떤 전형이 유리할지 상담해 드리며, 면접 준비도 "유료로"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올해를 포함하여 지난 8-9년간 유수 대학의 학종 전형 합격자를 다수 배출했습니다. 합격 면접 후기 10편 이상 보유 중입니다. 실기전형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형 대비에도 자신이 있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
안녕하세요. 모집 글을 쓰기에 앞서 어떻게 저 자신을 소개하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여러 문장으로 치장하기보다는, 제가 이루어낸 성과를 바탕으로 분명히 약속드릴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동국대학교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를 졸업한, 올해 과외 경력 8-9년차 여자 선생님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경기도지사상 및 각종 청소년문학상 수상 경력을 토대로 14년도 동국대학교에 '현역으로 최초 합격'하였습니다. 대학 입학 후에도 소설 쓰기를 계속하여 대산대학문학상, 문학과지성사, 신춘문예 공모에서 최종심에 오르고 각종 대학문학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교사의 학력과 수상경력, 합격이력이 반드시 학생의 입시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 세 가지가 검증된 교사에게 배워야 입시 실패의 확률이 줄어들기에 면밀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대학에 붙일 수 있다고 말하는 과외 교사는 많습니다. 하지만 학력과 수상경력, 합격이력을 당당히 증명하고 내보일 수 있는 과외 교사는 많지 않습니다.
반면에 저는 현역으로 최초 합격한 동국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또한 최근 5년간 주요 대학 문예창작과/극작과에 80여 명을 합격시켰습니다. 제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듯이, 장관상 수상, 교육감상 수상, 도지사상 수상 등 학생들의 수상경력 역시 화려합니다. 더불어 대학에 재학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대학 입시에서 선호하는 글이 무엇인지, 특정 대학 심사위원의 성향이 어떠한지, 또 어떤 학생들이 합격하는지 체득하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문예창작과 / 극작과 실기전형을 확실하고 완벽하게 준비시켜드릴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물론 결과가 전부는 아니지만, 결과가 과정을 증명하는 하나의 지표인 것은 사실입니다. 저는 전국 문예창작과 / 극작과 입시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동국대학교' 및 '서울예술대학교' 실기전형 입시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자랑스러운 결과가 저의 수업 실력을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이 낮은 학생도 괜찮습니다. 저 역시 고등학교 시절 내신이 그리 높지 않았음에도 당당히 합격하였습니다. 성적이 부족해도 실기로 그 틈을 채워나갈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연락 시, 반드시 아래의 '연락 양식에 맞춰' 연락 부탁드립니다. 양식을 맞추지 않을 경우 답장드리지 않습니다. 꼭 길게 써주실 필요는 없지만, 성의를 담아 써주신다면 저도 더 자세한 상담을 드릴 수 있습니다.
*연락 방법
휴대폰 번호: 010 5028 2055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sgIiziX
그 외 더 자세한 정보(합격 후기 등) 볼 수 있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regina5300
*연락 양식
1)수시 지원의 경우: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 / 정시 지원의 경우: 수능 혹은 모의고사 성적
2)지망하는 학교(대략적으로라도)
3)글쓰기 경험 여부(학원을 다녔는지, 타 과외를 받았는지, 입시 글쓰기 자체가 처음인지 등)
4)현 나이 혹은 학년
5)간단한 소개(자유형식)
*주의사항
수업 여부는 이틀 내로 정하셔야 합니다.
'시범수업'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현재 수업 중인 학생들에게 집중하기 위해서 내린 결정입니다. 블로그의 합격후기를 읽어보시면, 제가 어떤 수업을 지향하는지, 수업 내용은 어떠한지 충분히 알 수 있으실 거예요:)
과외 선생님을 찾는 학생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게 한 가지 있습니다. 모든 선생님들을 매도하는 것은 절대 아니나, 자신의 주전공유무를 숨기고 산문/운문 모두를 가르칠 수 있다고 주장하거나 (저는 본인이 대학 때 주전공으로 선택한 분야만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복수전공으로 문예창작학사를 취득한 뒤 주전공인 척 속이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특히 합격작을 공개하지 않는 경우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만큼은 투명하다고 자부합니다. 수업이 확정되고 수업료를 받는 즉시 ‘1)학번, 이름이 적인 학생증과 전공여부가 적힌 졸업증명서, 필요 시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주민증 사진 2)합격증 3)합격작과 합격생 평소작’을 보내드립니다. 저와 수업을 하지 않더라도 위 사항을 공개하지 않는 선생님과는 수업하지 말길 바랍니다. 학생 여러분들을 위한 간절한 충고입니다.
공지글이다 보니 다소 딱딱하고 무섭게 적힌 것 같은데, 실제로는 절대 무서운 사람이 아니랍니다:) 수업은 상호존중 하에 존댓말로 진행되고, 기본적인 예의만 지킨다면 실력을 탓하거나 혼내는 일도 없을 거예요! 편하게 생각하고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sgIiziX
그 외 더 자세한 정보(합격 후기 등) 볼 수 있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regina5300
*모집대상
문예창작과 / 극작과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고1,2,3학년 및 재수생, n수생, 전문대졸이상 전형 준비생, 편입 준비생
고양예술고 문예창작과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생
한예종 1차 언어능력평가(논술) 준비생은 받지 않습니다. (제가 논술 전문 선생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논술을 따로 준비할 시, 2차 실기+면접은 대비 가능합니다.)
*선생님 경력
동국대학교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현역 합격 및 졸업(문예창작 전공)
동국대학교 주최 새내기백일장 3위 수상
동국대학교 창작지원문학상(청년만해문학상) 1위 수상
계명대학교 주최 계명문화상 당선
중앙대학교 주최 의혈창작문학상 당선
창작과비평 주최 대산대학문학상 최종심
중앙대학교 주최 의혈창작문학상 당선
문학과지성사 주최 신인문학상 최종심
원광대학교 주최 원광김용문학상 최종심
계명대학교 주최 계명문화상 최종심
전북일보 신춘문예 본심
강원일보 신춘문예 본심
자음과모음 출판사 주최 자음과모음 신인문학상 본심
과외 경력 8-9년차
*과외생 합격이력
<2025학년도>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3명 합격
한예종 극작과 1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극작과 1차 실기 2명 합격 => 1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수시) 1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정시) 7명 1차 실기 합격 => 3명 최종 합격
중앙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편입 1명 예비 극초반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학종 전형 1명 합격
서울과기대 문예창작과 학종 전형 1명 서류 합격
단국대 영화과 1차 실기 1명 합격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청강대 웹소설창작학과 1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다수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3명 합격
<2024학년도>
서울예대 극작과 1차 실기 9명 합격 => 7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실기 5명 합격 => 3명 최종 합격
추계예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명지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 1명 예비 극초반대
단국대 문예창작과 6명 합격 + 1명 예비 극초반대 <1명은 장학생으로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과 편입 1명 합격
중앙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학종 명 합격
건국대 국어국문학과 학종 1명 합격
숭실대 국어국문학과 학종 <수석> 합격
청강대 웹소설학과 2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5명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1명 합격
<2023학년도>
서울예대 극작과 1차 실기 6명 합격 => 3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실기 4명 합격 => 2명 최종 합격
중앙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 1명 예비 극초반대
세종대 영화과 1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 1명 예비 극초반대
단국대 문예창작과 실기 전형 6명 + 학종 전형 1명 합격
명지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추계예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편입 1명 합격
서울과학기술대 문예창작과 학종 전형 1차 1명 합격
숭실대 국어국문학과 학종 전형 1차 1명 합격
명지전문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다수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2명 합격
<2022학년도>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1명 합격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1명 예비 극초반대
중앙대 문예창작학과 7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4명 합격 => 2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극작과 1차 3명 합격 => 2명 최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과 2명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과 실기 전형 5명 합격 + 학종 전형 1명 합격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특기자 전형 1명 합격
서울과학기술대 문예창작학과 학종 전형 3명 합격
경기대 문예창작학과 학종 전형 2명 합격
순천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명지전문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다수 합격
<2021학년도>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4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3명 합격 => 2명 최종 합격
서울예대 극작과 1명 최종 합격
명지대 문예창작학과 2명 합격
숭실대 문예창작학과 1명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학과 7명 합격
서울과학기술대 문예창작학과 학종 1명 합격
경기대 문예창작학과 학종 1명 합격
명지전문대 문예창작과 3명 합격
한양여대 문예창작과 5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다수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1명 합격
<2020학년도>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2명 합격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1차 1명 합격
명지대 문예창작학과 1명 합격
단국대 문예창작과 1명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2명 합격
고양예고 문예창작과 1명 합격
=>1차 합격생뿐 아니라 '최종 합격생' 다수 배출! 특히 서울예대의 경우 면접에서 고배를 마시는 경우가 많으므로 '최종 합격자' 수를 살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최종 합격을 증명하는' 합격증 확인은 필수입니다. 합격증에 대학명, 전형명이 적혀 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대형 학원이 아님에도 최근 5년간 주요 대학 합격생 80명 이상 배출(중복합격 포함)
=>합격후기는 블로그 '합격이력'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 방식 안내
수업은 기본적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온라인 과외인데 과연 수업이 잘 될까, 사기는 아닐까, 걱정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이라 사료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과외와 온라인 과외의 차이는 없다고 보셔도 좋습니다. 경험상 오프라인 과외의 경우 만남 장소를 선택하느라 시간을 뺏기는 경우가 많고, 수업 자체보다 교사와 학생간의 친목 도모가 앞서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온라인 과외라는 이유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위에 나열한 합격생 '전원'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수강했습니다. 과외 시간은 '2시간'입니다. 공통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학생 개개인의 기초 실력이나 지망 대학, 지망 전형에 따라 수업 방식 및 커리큘럼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1)200여 편의 대학 합격작 및 주요 백일장 수상작 분석
저는 150편이 넘는 합격작과 합격생 평소작, 50편이 넘는 백일장 수상작을 보유중입니다. 대학 합격작과 주요 백일장 수상작은 소위 전문가에게 '인정받은' 글입니다. 이 글들을 읽고 분석하고 필사하며 '객관적으로 잘쓴 글'이 무엇인지 감을 잡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각 대학별 선호하는 글은 무엇인지 확인합니다.
2)대학 심사위원의 작품 읽기 및 성향 분석
문예창작과 실기전형 심사는 각 대학 전담교수님 및 동 대학 출신 작가들이 도맡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그분들의 작품을 정독하며 작품세계는 어떠한지, 어떤 글을 추구하고 어떤 소설 작법을 사용하는지 파악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서울예대를 지망하는 학생의 경우, 2차 면접에서 자주 출제되는 작품과 텍스트를 함께 읽고 분석-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3)학생 글쓰기 및 첨삭
첫 수업 시간에 '소재'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학생은 숙제로 소재를 한 개 이상 찾아와야 합니다. 수업시간엔 그 소재를 토대로 플롯을 짜고 일정 분량 이상 써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수업 시간 내내 글쓰기만 시키진 않습니다) 학생이 글쓰기를 마치면, 그 글을 첨삭해드립니다. 분명한 비문과 분명한 오류를 짚어주고 글이 더 나아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최대한 학생의 개성을 살리되, 오류 없는 글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4)기초 이론 설명
첫 3회 동안 기초 이론 수업을 진행합니다. 대학에 입학하면 첫 학기에 배우는 간단한 산문 이론(플롯 작성법, 구성의 3요소, 묘사와 설명, 매력적인 도입부와 엔딩 만들기, 비유 등)을 배우며, 글쓰기의 기초를 다집니다.
5)백일장 및 문예공모전 출품작 준비(문학특기자 전형 대비)
문학특기자 전형을 지망하는 학생도 많습니다. 문학특기자 전형은 전국 규모 백일장 및 문예공모전에서 3위 이내 수상 기록이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다수의 수상작을 분석하여 대회에서 선호하는 글을 출품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다만 문학특기자 전형이 점점 축소되는 추세이므로 학생분과 면밀한 상담 후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6)실기시험 대비
실기시험이 다가오면, 대학별 기출문제 풀이 및 실제 실기 유형을 본딴 모의시제 연습을 병행합니다. 모의시제는 제가 직접 제작하며, 실제 대학 실기시험에서 비슷하게 출제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때 입시 때 활용할 수 있는 '준비작'도 제작합니다. 단, 저는 일부 학원에서처럼 입시 때 무조건 준비작을 활용하라고, 준비작 아니면 안 된다고 말하는 편은 아닙니다.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해 준비작을 제작하되, 실기시험 시 그자리에서 직접 창작할 수 있는 실전 감각도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
7)그 외 학생부종합전형 등 다양한 전형 대비
수시 시즌이 되면 학생부종합전형, 농어촌 전형 등 기타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도 생깁니다. 오히려 내신이 높아 실기보다 학종 전형이나 기타 전형을 준비하는 편이 더 유리한 학생도 있습니다. 필요 시 생기부 심층분석을 통해 어떤 전형이 유리할지 상담해 드리며, 면접 준비도 "유료로"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올해를 포함하여 지난 8-9년간 유수 대학의 학종 전형 합격자를 다수 배출했습니다. 합격 면접 후기 10편 이상 보유 중입니다. 실기전형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형 대비에도 자신이 있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
안녕하세요. 모집 글을 쓰기에 앞서 어떻게 저 자신을 소개하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여러 문장으로 치장하기보다는, 제가 이루어낸 성과를 바탕으로 분명히 약속드릴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동국대학교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를 졸업한, 올해 과외 경력 8-9년차 여자 선생님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경기도지사상 및 각종 청소년문학상 수상 경력을 토대로 14년도 동국대학교에 '현역으로 최초 합격'하였습니다. 대학 입학 후에도 소설 쓰기를 계속하여 대산대학문학상, 문학과지성사, 신춘문예 공모에서 최종심에 오르고 각종 대학문학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교사의 학력과 수상경력, 합격이력이 반드시 학생의 입시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 세 가지가 검증된 교사에게 배워야 입시 실패의 확률이 줄어들기에 면밀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대학에 붙일 수 있다고 말하는 과외 교사는 많습니다. 하지만 학력과 수상경력, 합격이력을 당당히 증명하고 내보일 수 있는 과외 교사는 많지 않습니다.
반면에 저는 현역으로 최초 합격한 동국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또한 최근 5년간 주요 대학 문예창작과/극작과에 80여 명을 합격시켰습니다. 제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듯이, 장관상 수상, 교육감상 수상, 도지사상 수상 등 학생들의 수상경력 역시 화려합니다. 더불어 대학에 재학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대학 입시에서 선호하는 글이 무엇인지, 특정 대학 심사위원의 성향이 어떠한지, 또 어떤 학생들이 합격하는지 체득하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문예창작과 / 극작과 실기전형을 확실하고 완벽하게 준비시켜드릴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물론 결과가 전부는 아니지만, 결과가 과정을 증명하는 하나의 지표인 것은 사실입니다. 저는 전국 문예창작과 / 극작과 입시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동국대학교' 및 '서울예술대학교' 실기전형 입시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자랑스러운 결과가 저의 수업 실력을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이 낮은 학생도 괜찮습니다. 저 역시 고등학교 시절 내신이 그리 높지 않았음에도 당당히 합격하였습니다. 성적이 부족해도 실기로 그 틈을 채워나갈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연락 시, 반드시 아래의 '연락 양식에 맞춰' 연락 부탁드립니다. 양식을 맞추지 않을 경우 답장드리지 않습니다. 꼭 길게 써주실 필요는 없지만, 성의를 담아 써주신다면 저도 더 자세한 상담을 드릴 수 있습니다.
*연락 방법
휴대폰 번호: 010 5028 2055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sgIiziX
그 외 더 자세한 정보(합격 후기 등) 볼 수 있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regina5300
*연락 양식
1)수시 지원의 경우: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 / 정시 지원의 경우: 수능 혹은 모의고사 성적
2)지망하는 학교(대략적으로라도)
3)글쓰기 경험 여부(학원을 다녔는지, 타 과외를 받았는지, 입시 글쓰기 자체가 처음인지 등)
4)현 나이 혹은 학년
5)간단한 소개(자유형식)
*주의사항
수업 여부는 이틀 내로 정하셔야 합니다.
'시범수업'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현재 수업 중인 학생들에게 집중하기 위해서 내린 결정입니다. 블로그의 합격후기를 읽어보시면, 제가 어떤 수업을 지향하는지, 수업 내용은 어떠한지 충분히 알 수 있으실 거예요:)
과외 선생님을 찾는 학생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게 한 가지 있습니다. 모든 선생님들을 매도하는 것은 절대 아니나, 자신의 주전공유무를 숨기고 산문/운문 모두를 가르칠 수 있다고 주장하거나 (저는 본인이 대학 때 주전공으로 선택한 분야만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복수전공으로 문예창작학사를 취득한 뒤 주전공인 척 속이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특히 합격작을 공개하지 않는 경우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만큼은 투명하다고 자부합니다. 수업이 확정되고 수업료를 받는 즉시 ‘1)학번, 이름이 적인 학생증과 전공여부가 적힌 졸업증명서, 필요 시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주민증 사진 2)합격증 3)합격작과 합격생 평소작’을 보내드립니다. 저와 수업을 하지 않더라도 위 사항을 공개하지 않는 선생님과는 수업하지 말길 바랍니다. 학생 여러분들을 위한 간절한 충고입니다.
공지글이다 보니 다소 딱딱하고 무섭게 적힌 것 같은데, 실제로는 절대 무서운 사람이 아니랍니다:) 수업은 상호존중 하에 존댓말로 진행되고, 기본적인 예의만 지킨다면 실력을 탓하거나 혼내는 일도 없을 거예요! 편하게 생각하고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