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문창과 희망생입니다. 저는 소설읽는 걸 너무 좋아… > 문톡 Talk!

본문 바로가기

고1 문창과 희망생입니다. 저는 소설읽는 걸 너무 좋아…

2024.04.27
고1 문창과 희망생입니다. 저는 소설읽는 걸 너무 좋아하는데요, 지금부터 과외나 학원을 다녀야할까요? 글을 제대로 각잡고 써본적은 없지만 학교에서 주최하는 독서감상록 대회에서 상도 타고 감상록도 꾸준히 쓰고 일기도 썼습니다 이런 저도 입시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댓글목록6

세형님의 댓글

profile_image
단순히 취미로 글을 쓰거나 독서를 좋아한다고 해서 문창 입시를 시작하는 건 섣부른 판단인 것 같아요.
실기나 특기자 전형은 전쟁이고
고1이시니 내신 관리 잘하셔서 학종으로 문창 가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하고 싶으시면 빠르면 고2 때부터 시작하는 게 적절해 보입니다
화이팅!

스미노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혹시 실기로 간다고 가정했을 때, 저는 지금 뭘하면 좋을까요?? 작법서부터 보는게 좋을까요?

세형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작법서는 굳이 안 봐도 될 것 같아요. 봐도 나쁠 건 없지만요. 지금 고1 이시니 쓰고 싶으신대로 아무 글이나 마음껏 써보세요. 문창 입시용 글은 형식이 거의 정해져 있고 몇 달 학원 다니시면 정말 지겹고 힘드실 겁니다. 책 장르 가리지 마시고 뭐든 많이 읽어두시고요. 영화도 추천해요. 배경지식 매우 중요해요. 저도 시 쓰는 게 너무 좋아서 시작했고 지금 1년차에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앞으로의 내신이 2~3점대면 계속 열심히 하셔서 학종으로 가시고 그 밑이면 포기하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입시판 뛰어드세요

Hefu님의 댓글

PAULO님의 댓글

profile_image
https://blog.naver.com/like_breathing 독학을 준비한다면, 이 글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코님의 댓글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