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평모임
모집마감
조금 늦었지만 새해를 맞이하여 시 같이 써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모임 상세 정보
모집연령대
20대 ~ 60대
참가비
참가비없음
모집기한
2026년 02월 28일 까지
'검정'은 25년 겨울에 만들어진 시 합평 모임입니다. 매주 월요일 온라인 화상 회의를 통해 두어 시간 정도 합평을 하고 있습니다. 함께 시작해나가실 분을 구합니다. 2월 말까지 모집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터디장의 소개를 간단히 드립니다.
대학 문예창작과 휴학 중인 23세 학생입니다. 주요 문예지, 출판사 공모전에 꾸준히 투고하고 있으나 수확은 아직 없습니다...
소설 전공이었으나 최근 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시가 어려워 합평 모임을 만들게 됐습니다. 꾸준히 시작과 투고를 함께하실 분을 구합니다.
합평 방식이 있습니다. 대학에서 배웠고, 해왔던 방식으로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것밖에 아는 것이 없더군요...
합평일 3일 전까지 모두가 시를 한 편 공유합니다.
시를 쓰신 분을 발표자, 시에 대해 의견을 주시는 분을 합평자라 칭하겠습니다.
발표자는 시를 먼저 낭독하고 시의 창작 배경, 표현하려 한 것, 주제 등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합평자는 시에 대한 의견을 사전에 a4 반쪽 이상 작성하여 합평이 끝난 뒤 공유합니다.(이를 합평문이라 합시다. 합평문을 쓰는 이유는 작품에 대한 존중을 갖추기 위함이며, 발표자가 시를 퇴고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합평문은
-전반적인 감상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연마다 쪼개어 의견 전달(예: 1연의 ~행은 ~가 좋았으나 시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맞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도움이 될 만한 시 추천
정도로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합평 받은 시는 최소 1회 퇴고하여 그 다음 주 합평에 새로운 시와 함께 발표합니다.
-합평 일정은 스터디원의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댓글, 쪽지 주시면 오픈 채팅방에 초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터디장의 소개를 간단히 드립니다.
대학 문예창작과 휴학 중인 23세 학생입니다. 주요 문예지, 출판사 공모전에 꾸준히 투고하고 있으나 수확은 아직 없습니다...
소설 전공이었으나 최근 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시가 어려워 합평 모임을 만들게 됐습니다. 꾸준히 시작과 투고를 함께하실 분을 구합니다.
합평 방식이 있습니다. 대학에서 배웠고, 해왔던 방식으로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것밖에 아는 것이 없더군요...
합평일 3일 전까지 모두가 시를 한 편 공유합니다.
시를 쓰신 분을 발표자, 시에 대해 의견을 주시는 분을 합평자라 칭하겠습니다.
발표자는 시를 먼저 낭독하고 시의 창작 배경, 표현하려 한 것, 주제 등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합평자는 시에 대한 의견을 사전에 a4 반쪽 이상 작성하여 합평이 끝난 뒤 공유합니다.(이를 합평문이라 합시다. 합평문을 쓰는 이유는 작품에 대한 존중을 갖추기 위함이며, 발표자가 시를 퇴고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합평문은
-전반적인 감상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연마다 쪼개어 의견 전달(예: 1연의 ~행은 ~가 좋았으나 시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맞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도움이 될 만한 시 추천
정도로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합평 받은 시는 최소 1회 퇴고하여 그 다음 주 합평에 새로운 시와 함께 발표합니다.
-합평 일정은 스터디원의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댓글, 쪽지 주시면 오픈 채팅방에 초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7
퇴비님의 댓글
정철균님의 댓글
퇴비님의 댓글의 댓글
의성님의 댓글
퇴비님의 댓글의 댓글
역직구님의 댓글
오끼님의 댓글